상속세 계산기 안내

 

상속세를 계산할 때는재산가액과 그에 따른 상속재산의 종류, 평가액 그리고 피상속인과 상속인의 관계, 상속재산의 평가서류, 채무증명서 등 다양한 서류가 필요합니다.

 

 

 

또한 정부는 상속세 최고세율을 50%에서 40%로 인하하고, 자녀 공제 한도를 5천만 원에서 5억 원으로 대폭 확대하는 세제개편도 발표했습니다.

 

 

 

이에 자세한 상속세 계산이 자칫 복잡해질 수 있고, 세무서에 비용을 들여 의뢰를 해야 할 수 있으니 상단 메뉴에서 간단하게 계산해 보시기 바랍니다. 

 

 

상속세 간편계산기

상속인이 상속받은 재산 가액을 알고 있다면, 간편 계산기를 통해 빠르게 세액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.

 

'간편 계산하기'버튼을 통해  상속재산의 총액을 입력하면 예상되는 상속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상속세 자동계산기

부동산, 주식, 기타 재산의 상속에 따른 상속세를 자동으로 계산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.

 

자동계산기는 상속재산의 종류와 가치를 입력하면, 관련 법령에 따른 평가액을 기반으로 세액을 계산합니다.

 

이 서비스는 순수토지, 공동주택, 상장주식 등의 재산을 평가하며, 필요한 경우 코스콤의 시가 데이터를 참조해 정확한 상속세를 산출합니다.

 

 

 

📌상속세는 사망으로 인해 상속재산이 가족이나 친족에게 이전될 때 부과되는 세금입니다. 이를 간단하게 계산할 수 있는 방법으로 상속세 간편 계산기와 자동계산기를 소개합니다.